티스토리 뷰

자동차

자동차 과태료 조회 궁금하시죠?

바로오토 장대리 2020. 3. 13. 19:42

한적하고 뻥 뚫린 도로.

차량을 가지고 운전을 하다보면 어느샌가 나도 모르게

규정속도보다 과속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내비게이션만 믿고 과속을 하시는 분들도 계실지 모르겠지만

익숙한 길을 다니는 와중에서도 나도모르게 속도 조절을 하지못해서

간혹 과속단속 카메라에 번쩍! 하고 불이 들어오는 경우를 맞이해보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이런 경우 보통 본인의 집 주소로 과태료납부고지서가 우편으로 발송 되기도 하지만

주민등록상의 주소와 실 거주지가 사정에 따라 다르거나

우편물을 못 받을 상황에 계신 분들도 과태료를 납부하셔야 하기때문에 

준비해봤습니다.

 

 

인터넷으로 자동차 과태료 조회 및 납부하는 방법 

 

차량 페널티를 확인하여 확인할 수있는 몇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우선, 제한 속도를 준수하지 않으면 지불해야 할 금액이 있습니다.


20km/h 이상 30,000 원, 20-40km/h 미만 60,000 원,
40km/h을 초과하여 60km/h 미만이면 90,000 원을 지불해야합니다. 60km/h을 초과하면 120,000 원을 지불해야합니다.
준수하지 않으면 차량 페널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속도 제한을 준수하지 않는 수준이 높을수록 금액이 높아집니다.
또한 주정차 위반시에도 지키지 않으면 지불해야 할 금액이 있습니다.
일반승용의 경우 금액은 40,000 원이며, 사전납부 시 8,000 원의 할인을받을 수 있습니다.
납부 마감 기한을 지키지 않으면 42,000원으로 증가하고 계속 지불하지 않으면 매달 벌금이 추가되어 최대 70,000 원에 도달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과태료 조회할 때 신호위반 단속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승용차는 70,000 원, 밴은 80,000 원, 이륜차는 50,000 원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차량 페널티를 확인하여 확인할 수있는 것은 버스 차선에서 자동차를 운전할 때 지불해야하는 금액입니다.
승용차는 50,000 원을 납부해야하며 이 역시 최대 88,000 원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내 차량이 어떤 과태료를 물어야하는지를 잘 점검하려면 '경찰청교통민원24'(이파인)로 이동해야합니다.

 


여기에 입력하면 '최근무인단속내역/미납과태료/미납범칙금'이라는 메뉴가 있으며 상단 섹션의 첫 번째 범주입니다.


 로그인하기 위해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입력 후 공개 인증서로 로그인하십시오. 그런 다음 왼쪽의 카테고리를 보면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최근 시행 내역'을 클릭하십시오.
그런 다음 중간 화면을 보면 단속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페널티를 조사하는 방법을 마치겠습니다.
돈을 쓰지 않아도 항상 안전하게 운전하길 바랍니다.

도로에서, 당신은 아마 많은 무인 단속 장비를 보았을 것입니다.
기기에서 위반이 감지되면 자동차 소유자에게 요금이 청구됨을 의미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차량 소유자가 위반했는지 또는 지인이 운전했는지 알 수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벌금이 부과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약간의 차이가있는 경우, 페널티 금액이 페널티보다 약간 높고 지불 기한을 초과하면 자동차 번호판이 탈취되거나 차량이 탈취 될 수 있습니다.
벌칙이 이미 보고있는 것이 아니라 벌금이 부과된다는 것을 미리 알고 있다면 즉시 문의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놀랍도록 간단한 방법입니다.

 

어느 포털 검색창에서든 '이파인'을 검색하고 상단에 표시되는 경찰청교통민원24에 액세스하십시오.
연결 후 페이지의 오른쪽 상단을 보면 '미납과태료'가 표시됩니다.
여기를 클릭하면 공용 인증서에 로그인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고 로그인하면 실제로 문제가 종료됩니다.
이 절차가 어렵다고 생각되면 은행, 우체국 또는 경찰서를 방문하여 비용을 지불 할 수도 있습니다.
직접 금융 기관이나 경찰서에 가면 신용 카드로 지불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우편에는 별도의 예금 계좌가 있으므로 여러 계좌를 이체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벌금은 일정 기간이 지나면 우편으로 발송되므로 운전자는 잘 기억하지 못하지만 지불 기간이 이미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기간이 지난 경우 지불이 처리되고 추가 요금이 부과됩니다. 가능성이있다.
벌금이 지불되지 않으면 월 1.2 % 및 최대 60 개월 동안 75 %의 추가 지불이 추가됩니다.
차량 발작 및 번호판 발작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이 기간 내에 지불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파인'웹 사이트를 방문하여 미지급 벌금을 확인할 수 있으며 운전 면허 페널티 관리 및 단속과 같은 유용한 정보도 찾을 수 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